업 공모에 나선다고 10일 밝
자료=SK텔레콤SK텔레콤은 인공지능(AI) 분야 스타트업 발굴 및 성장을 위한 'AI Startup Accelerator'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 공모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AI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는 AI 분야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 가속화를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다음 달 9일까지 공모를 진행해 총 15개의.
2019년SK텔레콤T1(현 T1)서 데뷔한 노태윤은 젠지e스포츠, 담원 기아(현 디플러스 기아), 리브 샌드박스(현 BNK 피어엑스) 등에서 활동했다.
지난해에는 LGD 게이밍서 선수 생활을 한 노태윤은 올해 초 이수루스 에스트랄에 합류했다.
팀이 LTA 남부 스플릿1서 1위를 차지하는 데 힘을 보탠 노태윤은 현재 진행.
SK텔레콤의 전략투자 담당 등을 거쳤다.
2022년부터는 SK스퀘어 또 다른 핵심 자회사인 콘텐츠웨이브 이사회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올해 3월에는 이 MD가 웨이브 신임 대표로 선임되면서 업무를 겸하고 있다.
◇새로운 사업모델 맞는 새로운 이사회…IPO 만반의 준비 티맵모빌리티는 올해 대표이사를.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3사의 분기 영업이익이 1조5000억원을 돌파할 전망이다.
인건비와 과징금 리스크를 털어낸 가운데 막대한 돈을 쏟아부은 인공지능(AI) 사업에서 수익이 본격화하고 일부 통신사는 일회성 이익까지 더해져 기대감이 크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이통3사의 올해 1분기.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2위SK텔레콤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3월 10일부터 4월 1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181,6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 분야 스타트업 발굴 및 성장을 위한 'AI Startup Accelerator(이하, AI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 공모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AI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는 AI 분야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 가속화를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4월 8일부터 5월.
지난해 말SK텔레콤계열사인 사피온코리아와의 합병으로 국내 '첫 AI(인공지능) 반도체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 스타트업)' 역사를 쓴 리벨리온.
하지만 투자업계에선 리벨리온을 키운 진짜 일등공신은 KT라는 해석이 정설로 통한다.
실제 KT는 리벨리온 창업 초기부터 수백억원대 자금 투자와.
▲SK텔레콤이 8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인공지능(AI) 분야 스타트업 발굴 및 성장을 위한 'AI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카카오모빌리티가 국내 자율주행 산업 발전과 데이터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장관상 표창을.
실제로 국내에선SK텔레콤과 LG유플러스가 스페이스X 통해 해양 및 원양어선에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주 발사체 사업에 적극 나선 건 2021년 한화시스템이 원웹에 3억달러를 투자해 지분을 확보했던 게 대표적이다.
KISDI는 해외 위성인터넷 서비스의 국내 진출 시 중장기적으로는 통신 주권에.
2024년SK텔레콤·KT·LG유플러스 통신3사의 직원 수는 총 3만2991명으로 2023년(3만6140명)보다 8.
통신 영역 대신 AI 등 비통신 영역으로 사업 확장을 위해 기존 비대했던 조직의 슬림화를 꾀했다는 분석이다.
세부적으로 KT 직원은 지난해 10월 특별 희망퇴직자 2800여명 여파로 2023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