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로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
많을 때는 10건까지 늘어나기도 하지만 최근 몇 년간 추세를 보면 연평균 5건 내외로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
4~5년 전사모펀드(PE)가 인수했던 골프장이 주로 매물로 나온다.
펀드는 일정한 운용 기간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최근 몇 년간 PE가 보유한.
교직원공제회,사모펀드신뢰탄탄.
7000억 투자[f 정갑윤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
최근 MBK파트너스가 포트폴리오인 홈플러스에 대한 법정관리(기업회생절차)를 신청.
외식업계의 알짜인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잇달아 인수합병(M&A) 시장에 매물로 나오고 있다.
최근에는 KFC코리아는 국내사모펀드운용사 오케스트라프라이빗에쿼티(오케스트라PE)에 인수된 지 2년 만에 다시 매물로 나왔다.
현재 외식업계 M&A 시장엔 피자나라.
‘투기 자본의 약탈적 기업사냥’을 막아 홈플러스 사태와 같은 민생 피해를 막겠다는 게 취지지만, 정치권은 이미사모펀드를 ‘악’(惡)으로 규정한.
자본시장을 뒤흔든 지 한 달이 지났다.
홈플러스의 최대주주인 MBK파트너스는 자본시장의 ‘공공의 적’이 되고 있다.
이와 함께사모펀드운용사(PEF)에 대한 전반적인 이미지도 추락하고 있다.
기관투자자(LP)들은 출자 사업에 꼼꼼한 잣대를 들이대기 시작했고.
경기도에 위치한 한 홈플러스 전경.
경기일보DB 홈플러스의 기습적인 기업회생 신청으로 논란의 중심에 선사모펀드MBK파트너스에 대한 비판 여론이 갈수록 거세지고 있다.
협력사, 납품업체, 입점업체, 금융 채권자 등 직간접적 피해는 물론, 정부와 학계, 시민.
사모펀드투자자와 피투자기업 채권자에게 쌍방 손해를 촉발한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한국신용평가(한신평)은 오늘(1일) '사모펀드의 경영 참여 확대로 부각되는 신용도 점검 항목' 보고서에서 "피투자 기업의 자체 펀더멘털(기초체력)에서 감당할 수 있는 수준.
일부에서는 형사 고발 이야기를 하고 금융 감독 당국은 공개적으로 불신을 표명했다.
신뢰로 운영되는사모펀드(PEF)가 사회적 신뢰를 잃어가는 과정이 안타깝다.
펀드에 대한 불신은 자본시장의 발전에 도움을 주지 못한다.
크레딧 시장에서는 SK스페셜티와 엔씨소프트 신용등급이 하향됐다.
현대엔지니어링의 신용등급 전망은 ‘부정적’으로 강등됐다.
사모펀드최대주주 SK스페셜티, 등급 강등 한국신용평가(한신평)와 한국기업평가(한기평)는 SK스페셜티 신용등급을 ‘A+, 하향검토.
자본시장을 뒤흔든지 한 달이 지났다.
홈플러스의 최대주주인 MBK파트너스는 자본시장의 ‘공공의 적’이 되고 있다.
이와 함께사모펀드운용사(PEF)에 대한 전반적인 이미지도 추락하고 있다.
기관투자자(LP)들은 출자 사업에 꼼꼼한 잣대를 들이대기 시작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