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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에서도 중국의 굴기(崛起)가 연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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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배터리 분야에서도 중국의 굴기(崛起)가 연일 매섭다.


SNE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시장점유율(이하 연간 누적 사용량 기준) 1위는 중국의 CATL로 37.


2%)까지 합하면 두 기업이 글로벌 시장의 55% 이상을 장악.


1~11월 누적 글로벌 전기차용 배터리 사용량.


지난해 1~11월 글로벌 전기차용 배터리 시장에서 국내 3사의 점유율은 전년 대비 소폭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6일 시장조사기관SNE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1~11월 세계 각국에 등록된 전기차(EV.


연구 성과와 질적인 측면에서는 한국의 경쟁력이 중국보다 클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2일 에너지 전문 시장조사업체SNE리서치의 ‘LFP 특허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 2022년 기준 중국은 LFP 관련 특허 출원에서 전체 63%에 달하는 4천695건의 특허를 냈다.


자료=SNE리서치'LFP 배터리의 핵심 특허 및 기술과 시장동향' 리포트, CN=중국, KR=한국, JP=일본 등 중국이 주도한다고 여겨졌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분야에서도 한국 기업의 연구 경쟁력이 뛰어나다는 분석이 나왔다.


테슬라, BMW, 니오, 샤오펑, 지리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 등과 함께 CATL의 주요 고객이다.


CATL은 중국과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배터리 공급업체다.


SNE리서치에 따르면 CATL은 작년 전 세계 배터리 시장의 3분의 1 이상을 차지했다.


수요 둔화)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중국 전기차의 공세에 따른 수요 이탈 가능성까지 고려해야 해서다.


시장 조사 업체SNE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글로벌 전기차 판매량(80개국 순수전기차(EV)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PHEV) 기준)은 1641만대로, 전년보다.


전문가들은 전기차 판매 확대와 충전 인프라 확충이 맞물려 관련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SNE리서치는 한국 충전 인프라 시장 규모가 2022년 11억달러(약 1조5800억원)에서 2030년 224억달러(약 32조원)로 커질 것으로 전망했다.


중국 공장에서 생산하는 전기차에 CATL이나 BYD 배터리를 채택할 경우 한국 배터리 3사의 점유율은 낮아진다.


SNE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글로벌 배터리 시장에서 지난해 10위권 안에 이름을 올린 중국 업체 6곳의 합산 점유율은 전년 63.


특히 BYD(비야디)는 40% 넘는 성장률을 보이며 미국 테슬라를 큰 차이로 제쳤다.


12일 에너지 전문 시장조사업체SNE리서치에 따르면 작년 전 세계 80개국에 등록된 전기차(플러그인하이브리드차 포함)는 약 1천763만대로 전년 대비 26.


https://www.multicav.co.kr/


등 선두권의 판매량이 뒷걸음질 친 가운데 BYD(비야디) 등 중국 브랜드의 급성장이 두드러졌다.


14일 에너지 전문 시장조사업체SNE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 외의 세계 80개국에 등록된 전기차(플러그인하이브리드차 포함) 대수는 601만대로 전년 대비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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