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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은 약 6조위안(약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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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중국 주요철강기업들의 합계 매출은 약 6조위안(약 1200조원)으로 6.


4% 줄었으며 합계 법인세차감전순이익은 429억위안(약 8조5800억원)으로 반 토막 났다.


세계 철강 산업은 세계 생산량의 절반 이상을 생산하는 중국을 빼놓고는 생각할 수가 없다.


중국 철강 산업과 미국의 철강 관세를 살펴보자.


16일 관계부처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최근철강·알루미늄에 대한 25% 관세를 되살리는 포고문과 상호 무역·관세에 관한 각서에 서명하는.


최상목 대행은 "한미동맹은 상호 이득이 되는 굳건한 동맹이고 우리가 미국에 줄 것도 있으며, 많은기업이 투자하고 있다"며 "최근 2년 동안 대미.


미국 정부가 2018년 3월 무역확장법 232조를 적용해철강관세를 정하려고 할 때, 정부는 한국기업들이 미국에 수출하는철강을 만들 때 중국산 원자재·중간재는 안 쓴다는 점을 미국 정부에 완전히 납득시키고 나서야 협상을 타결할 수 있었다.


국정원은 1월13일 국회에서 열린 현안 질의에서 "(트럼프 2기.


디트로이트의 가족기업톰킨스 프로덕츠의 운영이사 트레이시 스쿠피엔은 "한국의 경쟁업체들이철강과 알루미늄을 무관세로 구매한 다음 완제품을 미국으로 수출할 수 있어 우리는 경쟁력을 완전히 잃게 됐다"고 호소했다.


그는 "고객들은 제품 가격 인상에 강하게 반발하고 있으며, '공급 문제는 내 문제가.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예고한 대로 미국으로 수입되는 모든철강과 알루미늄 제품에 25%의 관세를 부과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손 회장은 당시 스타게이트 참여기업들이 1000억 달러를 바로 투자하고 나머지 4000억 달러를 향후 4년간 투자하는 게 목표라고 밝힌 바 있다.


미국 자동차기업도 관세 대응에 동분서주하고 있다.


제너럴모터스(GM)는 현대차와의 포괄적 협력을 추진 중이다.


미국 포드 측은 트럼프의 관세.


앞서 트럼프 정부가 자동차 원가의 10% 이상을 차지하는철강과 알루미늄에 25%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힌 데 이어, 자동차 부품 상호관세까지 맞을 경우.


트럼프 대통령이철강등 금속 제품에 대해 25%의 관세를 부과하고 상호관세 역시 예고했으나 주식시장에 영향은 크지 않았다.


나 연구원은 "해당 법안 발표 후 특수선 건조 관련 조선기업주가가 상승하며 밸류에이션 부담이 확대됐지만 단기적인 성격이 아닌 중장기적 성격의 수주.


주요기업의 분기 실적 발표도 주요 경제 지표 발표도 예정돼 있지 않다.


미국 최대 소매체인 월마트가 20일(현지시각)에 실적을 공개하고, 이에 앞서.


지난주에는철강과 알루미늄에 각각 25% 관세, 반도체 관세, 상호관세 방침을 내놨다.


또 주말인 14일에는 자동차 관세 카드를 꺼내 들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3일(현지 시각) 오는 4월부터 모든 국가에 '상호관세'를 부과하는 계획을 발표하면서 국내 수출기업들이 술렁이고 있다.


한 제약‧바이오 업계 관계자는 "솔직히 말하면 업계는 이런 상황이 처음이라 구체적인 대응 방안을 마련하기가 쉽지 않다"며 "철강과 달리, 제약‧바이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철강·알루미늄 보편 관세에 이어 상호 관세 부과를 예고한 가운데, 유럽연합(EU) 무역 수장이 미국을 방문해 대응에.


울쎄라


폰데어라이엔 위원장은 14일 뮌헨안보회의에 참석해 "우린 경제 안보와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우리의 수단을 사용할 것"이라며 "모든 상황에서 근로자,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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