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온라인견적문의 > 견적문의
견적문의

점에 '일괄 추가관세'를 언

test 0 63
회원정보는 관리자에게만 보입니다.

예상보다 빠른 시점에 '일괄 추가관세'를 언급했고 한국철강업계에는 어떤 방식으로 적용할지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서 정부와철강업계는 기존철강수출 쿼터를 줄이거나 쿼터 전체에 25%관세를 부과할 가능성을 내다보고 있다.


특히 후자는 사실상 기존 쿼터제를 무력화하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오는 10일(현지시간) 모든철강과 알루미늄 수입품에 대해 25%의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히자철강업계의 긴장감이 다시 높아지고 있다.


미국 현지화 속도가 빨라질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


10일 로이터, AP통신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NFL 슈퍼볼이 열리는 뉴올리언스행.


트럼프 1기의관세조치로철강업계는 보호무역 효과를 누렸다.


PIIE 추산에 따르면철강산업에서 8700개의 일자리가 창출됐다.


하지만 신규 일자리 창출 비용은 1개당 무려 65만달러(약 9억4000만원)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됐다.


PIIE는 트럼프 1기의관세조치로 2018년철강업계수입은 24억달러(약 3조5000억원).


상무 스위첸


트럼프 대통령의 새로운 조치가 모든철강제품에 대한관세25% 일괄 추가일지, 기존 쿼터제 축소일지 등에 따라 국내철강업계는 최악의 상황을 맞을 가능성도 있다.


2018년 당시 별도의 추가 협상 없이 10%관세가 그대로 적용됐던 알루미늄업계는 타격이 더 클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철강업계는 트럼프의관세부과 발표에 일부 악영향을 받았다.


세계 최대철강업체인 다국적 기업 아르셀로미탈은 0.


6%, 오스트리아 업체 보에스탈파인은 1.


유럽철강업계전체 매출에서 미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15% 정도이다.


프랑스 엔지니어링 회사 GTT 그룹은 장 밥티스트 쇼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으로 수입되는 모든철강과 알루미늄에 대해 25%관세부과를 예고하자 국내철강 업계가 초긴장 상태로 내몰렸다.


미국은 한국의철강3대 수출국으로 한국철강전체 수출량의 약 9.


중국의 저가 밀어내기와 경기 침체 등으로 역대급 불황을 맞이한 국내.


또 1기 때는 백악관 내부에서도 ‘철강관세가 자동차업계등의 생산비용을 높여 결국 소비자의 피해를 초래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그러나 지금은 백악관을 포함한 행정부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통상전쟁 확전’을 막으려는 움직임이 딱히 없다.


● 계속되는관세폭탄 예고… 커지는 인플레 우려 이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모든 수입철강에관세25% 부과 방침을 10일(현지시간) 발표하겠다고 예고하면서 국내철강업계에 비상이 걸렸다.


한국철강기업들의 미국 수출품에관세가 추가되면 현지에서 경쟁하는 미국·일본철강대비 가격 경쟁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가뜩이나 중국산 저가철강공세로 타격을 받은철강 업계로선 미국발관세부과는 엎친 데 덮친 격이다.


상호관세의 경우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으로 99.


8%의관세가 철폐돼 이론적으로는 우리가 상호주의 잣대에 걸릴 여지는 적다.


이 조치는 미국산 자동차에 고율관세를 매겨온 유럽연합(EU)이 타깃이라는.


FT는 "이번철강·알루미늄관세재도입이 자동차업계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전기차 전환과 환경 규제 대응으로 이미 부담이 커진 자동차업계에 추가적인 타격을 줄 것"이라고 보도했다.


2018년 당시 현대차·기아 등 한국 자동차 기업들도 미국철강관세로 인해 원자재 비용 부담이.

0 Comments